광고
광고
광고

강동구, 초등학생 방과 후 교육프로그램 '온돌방' 19기 수강생 모집

3월 4일 9시부터 강동 미래온 누리집에서 수강생 선착순 모집
감자 | 입력 : 2025/02/23 [23:12]

▲ '온돌방' 19기 수강생 모집


[우리집신문=감자] 강동구가 오는 4일부터 14일까지 관내 거주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온동네돌봄방과후학교’ 19기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온돌방’은 관내 교육 인적자원과 유휴공간을 활용해 초등학생 방과 후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해소하고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특화 교육 서비스 사업이다.

이번 온돌방 19기 프로그램은 인문, 창의·과학, 예체능, 생활 분야 등 60여 개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3월 24일 개강해 6월 7일까지 약 11주간 운영된다.

강좌는 주 1~2회, 총 10회로 운영되며 수강료는 무료(재료비 별도)이다.

자세한 강좌 목록은 2월 24일부터 강동 미래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강을 원하는 초등학생은 오는 4일 9시부터 14일 18시까지 강동 미래온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관내 거주하는 초등학생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계정 1개당 프로그램 신청 제한은 없으나, 동일 계정으로 같은 프로그램 중복 신청은 불가하다.

한편, 지난해 진행된 온돌방 16~18기는 독서논술, 생활공예, 바이올린, 코딩, 베이킹 등 총 126개의 유익하고 재미있는 강좌로 운영되어 815명의 참여수강생으로부터 큰 호응과 관심을 얻었다.

김희 교육지원과장은 “관내 초등학생들이 방과 후 교육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건강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보다 다양하고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 미래온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강동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