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북교육청, 2025 유치원 방과후 놀이배움터 시범유치원 공모 추진

교육공동체 협력으로 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 지원
감자 | 입력 : 2025/02/24 [00:32]

▲ 경북교육청, 2025 유치원 방과후 놀이배움터 시범유치원 공모


[우리집신문=감자] 경북교육청은 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을 지원하기 위해 ‘2025 유치원 방과후 놀이배움터’ 시범유치원 20곳을 공모를 통해 선정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유치원 방과후 놀이배움터 사업은 유아 발달과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해 과도한 사교육을 지양하고 방과후 과정의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2년부터 추진된 사업이다.

지난해까지 총 146개 유치원이 참여했으며, 교육공동체 협력을 기반으로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을 연계한 맞춤형 방과후 과정 모델을 운영하고 있다.

선정된 유치원은 △유아의 놀이를 존중하는 교실 문화 조성 △다양하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 운영 △학부모 대상 놀이 중심 연수 △학부모 놀이교육지원단 운영 등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유아의 놀이성을 존중하는 교실 문화를 조성하고, 놀이 중심 교육의 가치를 확산해 유아의 배움과 건강한 성장․발달을 지원한다.

경북교육청은 상반기 유치원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컨설팅과 연수를 진행하고, 하반기에는 운영사례집을 발간하고 성과공유회를 개최해 우수 운영 사례를 발굴・확산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유아기에 놀이를 통한 배움이 매우 중요한 만큼, 방과후 놀이배움터 운영을 통해 유아들이 즐겁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라며, “교육공동체가 놀이 중심 교육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유아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