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계룡시, 제106주년 3·1절 기념 태극기 달기운동 전개

나라사랑 실천 태극기 달기로 함께 해요, 인증샷 이벤트도 시행 예정
감자 | 입력 : 2025/02/24 [00:39]

▲ 계룡시청


[우리집신문=감자] 계룡시는 오는 제106주년 3․1절을 맞아 ‘3․1절기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시는 오는 27일부터 3월 1일까지 관내 주요 거리에 가로기를 게양하여 나라의 소중함과 민족에 대한 자부심을 되새길 예정으로, 각급 학교, 유관기관,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및 마을회관 등을 대상으로 태극기 달기 운동 동참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가정과 기업, 단체에서는 3월 1일 금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태극기를 게양하면 되며, 대한민국국기법에 따라 24시간 게양도 가능하다.

다만, 심한 비·바람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태극기를 게양하지 않으며, 일시적 악천후인 경우에는 날씨가 갠 후 달거나, 잠시 내렸다가 다시 게양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광복 8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인 만큼 각 가정은 물론 기관·단체에서도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기 위한 ‘3・1절 기념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국경일 시민들의 태극기 게양을 독려하기 위해 ‘가정용 노후 태극기 교환행사’와 더불어 국가유공자 대상 ‘국가유공자 태극기 지원’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태극기 게양을 독려하기 위해 SNS를 통한 ‘태극기 인증샷 이벤트’ 역시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