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동구청소년문화의집 아름드리, 청소년 참여기구 위촉식 및 청소년 동아리 발대식 개최

감자 | 입력 : 2025/02/24 [00:34]

▲ 동구청소년문화의집 아름드리(관장 설영일)는 지난 22일, 2025년 동구 청소년 참여기구 위촉식과 청소년동아리 연합발대식을 열었다.


[우리집신문=감자] 동구청소년문화의집 아름드리(관장 설영일)는 지난 22일, 2025년 동구 청소년 참여기구 위촉식과 청소년동아리 연합발대식을 열었다.

‘청소년 참여기구’는 청소년에게 필요한 정책을 직접 발굴하고 시행 과정에서 주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청소년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구성된 기구다. 임기는 1년이며 초등학생 2명, 중학생 5명, 고등학생 6명, 대학생 8명으로 구성됐다.

‘청소년 동아리’는 제과·제빵, 바이올린, 댄스, 밴드 등 총 8개 분야 65명으로 구성하여 재능기부, 나눔 활동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한편, 이날 위촉식에서는 2024년도 활동영상 시청, 위촉장 및 인증서 수여, 청소년동아리 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 단합 워크숍과 정기회의를 통해 기구별 연간활동 계획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설영일 아름드리관장은 “청소년참여기구는 청소년들의 편의와 행복을 증진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활동을 제안할 예정이며 또한, 청소년동아리도 다양한 끼와 재능을 표출하고 진로를 탐색하기 위한 활동을 계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2025년에도 동구 청소년 참여기구와 청소년동아리의 새롭고 창의적인 활동을 기대하며 동구 청소년들의 성장과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