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북교육청, 갑질 빼고(-) 배려 더하기(+) 청렴 캠페인 전개

갑질 없고 상호 존중․배려가 넘치는 건강한 경북교육
감자 | 입력 : 2025/02/24 [01:22]

▲ 경북교육청, 갑질 빼고(-) 배려 더하기(+) 청렴 캠페인 전개


[우리집신문=감자] 경북교육청은 24일 본청 청사 출입구에서 출근 중인 직원들을 대상으로 갑질 예방과 상호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조직 내 청렴 의식을 높이고 실천 의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감사관 직원 등 20여 명이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따뜻한 인사를 건네며 갑질 예방 홍보물을 배부했다. 이를 통해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독려했다.

특히, 직장 내 갑질 예방을 위해 제작된 리플릿과 함께 ‘갑질 빼고(-), 배려 더하기(+)’, ‘상호 존중 정답, 갑질 행위 노답’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활용하여 캠페인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캠페인 외에도 △고위직 대상 갑질 근절 선언식과 청렴 리더십 교육 △세대 간 공감을 위한 거꾸로 멘토링 운영 △기관장 릴레이 청렴 메시지 캠페인 △소통․공감의 날 운영 등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직원들이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부패 없는 청렴한 경북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24년도 공공기관 종합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 유일하게 2등급이 상승하며 종합 청렴도 2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