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로당 순회 수원새빛돌봄(누구나) 홍보 릴레이

돌봄공백 없는 온정마을을 만들어요!
감자 | 입력 : 2025/02/24 [01:38]

▲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로당 순회 수원새빛돌봄(누구나) 홍보 릴레이


[우리집신문=감자]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한양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회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수원새빛돌봄(누구나) 홍보활동을 했다.

수원새빛돌봄(누구나)은 ▲생활돌봄 ▲동행돌봄 ▲주거안전 ▲식사지원 ▲일시보호 ▲재활돌봄 ▲심리상담 등 7대분야 15종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2025년부터는 지원 기준이 완화돼 중위소득 120% 이하 가구로 확대, 지원 금액도 연 150만 원으로 상향되어 더 많은 돌봄필요 가구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홍보활동은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사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복지 서비스를 적극 홍보해 돌봄 공백을 해소시키고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고자 추진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경로당 회원 어르신들에게 수원새빛돌봄(누구나) 사업에 대해 홍보하고 궁금한 점에 대한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혈압, 혈당 체크 등 건강상담을 병행 추진하여 참여한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권영두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새빛돌보미로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로당 방문을 통해 어르신들과 직접 소통하며 돌봄이 필요한 분들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다짐했다.

장순정 권선2동장은 “위기가구에 대한 주변 이웃들의 관심과 제보가 활성화 되어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대상자들이 필요한 서비스를 적기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