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파주교육지원청, 예비 고1 학부모(학생) 대상 고교학점제 설명회 운영

고교학점제 이해 제고를 위한 학부모(학생) 설명회 운영
감자 | 입력 : 2025/02/24 [01:09]

▲ 파주교육지원청, 예비 고1 학부모(학생) 대상 고교학점제 설명회 운영


[우리집신문=감자] 파주교육지원청은 22일, 예비고등학교 학부모와 학생 300명 대상으로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예비 고1 학부모, 학생 대상 고교학점제 설명회'를 실시했다.

설명회는 관내 중학교 졸업생 또는 고등학교 신입생 학부모와 학생 중 설명회 참석을 희망한 신청자 대상으로 실시됐다. '학점의 길을 열다 : 상반기 고교학점제 이야기 집중주간'을 맞아 실시한 이번 설명회는 1부에서 고교학점제 및 2028 대학입시제도, 2부에서 고등학교 성취평가제 및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번 설명회는 2028 대학입시제도에서 수능과 내신의 개편 내용, 고교학점제 학점 이수 인정기준 및 학점 기반 졸업 기준을 통한 책임교육 실현 등 고교학점제 정책에 대한 실질적 이해를 높였다. 또한, 고등학교 2022 개정 교육과정 운영, 과목 선택권 확대, 과목별 평가 방법, 진로·학업설계 등 학생 진로 중심으로 변화하는 교육정책을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학부모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2028 대입제도와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및 학점 이수 기준, 다양한 교육정보 플랫폼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고등학교 신입생 학부모로서 우리 아이의 학업 설계와 자녀교육에 도움이 된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최은미 교육장은 “2022 개정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에 대한 현장 밀착형 지원을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학교 교육과정 이해를 기반으로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