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양주시, ‘2025년 양주 희망드림 문화공연 사업 참여 단체(예술인)’ 모집

감자 | 입력 : 2025/02/24 [01:13]

▲ 양주시청


[우리집신문=감자] 양주시가 오는 3월 7일까지 올해 ‘양주 희망드림 문화공연 사업’에 참여할 ‘문화예술단체 및 예술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양주 희망드림 문화공연 사업’이란 문화 소외 시설과 다양한 지역을 직접 찾아가 공연하는 ‘찾아가는 문화 활동’, 거리·상권 지역 등 일상 속 장소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공연하는 ‘거리로 나온 문화공연(버스킹)’을 함께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원 자격은 ‘찾아가는 문화 활동’의 경우 관내 소재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로 최근 2년간 관련분야 활동 실적이 있어야 하며 ‘거리로 나온 문화공연(버스킹)’은 거리 공연이 가능한 예술인 및 동아리, 동호회 등 예술단체로 소재 지역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모집 규모는 ‘찾아가는 문화활동’은 18개 단체, ‘거리로 나온 문화공연’은 58개 단체(예술인)를 선정할 계획이며 지원 방법은 양주시청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여 지원신청서를 방문 접수 또는 우편·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단체(예술인)의 공연 수행 능력 및 관련분야 활동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오는 3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기여하고 나아가 아름다운 일상의 문화도시를 함께 만들어 나갈 문화예술단체 및 예술인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 ‘거리 공연 활성화 계획’의 일환으로 일상 속 다양한 장소에서 거리 공연 횟수를 늘릴 예정이다”며 “특히, 오는 4월부터 옥정 중심상가와 고읍 상가 광장, 장흥관광지 등에서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마다 정기적으로 거리 공연을 개최할 계획이니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