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우리집신문=감자] ■ 부가서비스 가입하셨나요? 컬러링 같은 통신 부가서비스 외에도 휴대폰 본인인증 시 간편인증 서비스에 자동 가입되는 경우도 있어요. · 부가서비스 조회하기: 통신사 앱 또는 고객센터(☎114)에서 확인하기. · 불필요한 부가서비스 해지하기: 해지 전, 약정·혜택 여부 확인하고 위약금 발생 주의. ■ 소액결제 하셨나요? 소액결제는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로 결제한 금액이 다음 달 통신요금과 함께 청구됩니다. · 소액결제를 원치 않으면. - 통신사 앱 및 고객센터에서 '소액결제 차단' 신청. - 스마트폰 백신프로그램 설치하여 해킹 예방. · 나도 모르는 소액결제가 되었다면. - 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결제 취소 요청.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통신분쟁조정위원회(☎142-246)에 분쟁조정 신청. ■ 해외 다녀오셨나요? 해외 출국 시, 자동 로밍 설정으로 인해 별도의 알림 없이 데이터·문자·통화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자동 데이터 로밍 차단 설정! - [iPhone] 설정 > 셀룰러 > 데이터 로밍 끄기. - [Android] 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 데이터 로밍 끄기. · 출국 전, 내게 맞는 통신수단 선택 - 통신사 로밍 서비스 가입. - 해외 유심 및 이심(eSIM) 구입. - 휴대용 와이파이 대여(ex. 도시락, 에그 등). ■ 번호이동 하셨나요? 번호 이동 시, 기존 통신사에서 발생한 위약금, 남은 할부금, 미납 통신요금 등이 함께 청구될 수 있습니다. · 번호이동 전에는 - 약정기간 등 위약금 발생 여부. - 단말기 할부 잔액. · 번호이동 후에는 계약서 확인! - 요금제, 약정 기간, 부가서비스, 위약금 조건 등 신청 내용과 실제 계약 내용이 일치하는지 확인. ■ 지난달 많이 쓰셨죠? 가입한 요금제 제공 통화나 데이터 한도를 초과할 경우, 초과 사용분에 대해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나의 사용패턴 확인. - 요금을 자주 초과한다면 사용패턴에 맞는 요금제로 변경. - 통신사 앱에서 실시간 사용량 확인하기. 나에게 알맞은 요금제를 사용하기 위해 월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는 방법! 방송통신위원회 유튜브 '방통팁톡'에서 확인하세요. 평소와 다른 통신비가 청구되었다면 통신요금 명세서'를 살펴보세요. · 통신사 앱 또는 고객센터(☎114) 문의! 통신비 절약 꿀팁이 궁금하시다면 방송통신위원회 유튜브 '방통위 정책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우리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