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남경찰청 기동순찰대, 외국인(유학생) 대상 ‘실효성 높은 범죄예방 교육’ 성료

중국어로 직접 소통! 현장 맞춤형 범죄예방 교육, 뜨거운 반응 이끌어
감자 | 입력 : 2025/05/07 [06:08]

▲ 전남경찰청 기동순찰대, 외국인(유학생) 대상 ‘실효성 높은 범죄예방 교육’ 성료


[우리집신문=감자] 전남경찰청은 지난 1일 10시, 외국인 유학생들의 법의식 함양과 범죄피해 예방을 위해 세한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4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범죄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기동순찰대 주관 下에 전 과정이 중국어로 진행되어, 언어 장벽 없이 수강생들의 공감과 집중도를 크게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다수의 학생들은 “기존 한국어 교육보다 훨씬 쉽게 이해됐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 보행자 개인형이동장치 이용 시 교통안전 수칙, △ 마약류 유혹에 대한 경각심 고취 및 대처 요령, △체류자격 외 활동 시 법적 문제점 안내 등 유학생들의 일상과 밀접한 주제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실질적인 예방 효과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범죄예방대응과장은“이번 교육은 지역사회 내 외국인 유학생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범죄로부터의 보호를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었다”며,“앞으로도 외국인 대상 맞춤형 교육을 정례화하고 언어․문화적 특성을 고려한 실효성 있는 치안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